이번 주 영화 예매 순위를 보면 가장 인기가 많은 영화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이다. 이 영화는 2022년 겨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상현이라는 혈귀 남매 6인이 숨어있는 거리에 잠입해 강력한 상현들과 다키와의 전투를 극복하며 궁지에 몰리는 동화적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전체관람가로 나왔다.
두 번째로 인기도가 많은 영화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다. 이 영화는 2022년 겨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의 앵콜 콘서트를 다큐멘터리하는 장르로 전체관람가로 나왔다.
마지막으로 인기도가 높은 영화는 ‘스즈메의 문단속’이다. 이 영화는 큐슈의 작은 마을에서 살고 있는 소녀 ‘스즈메’가 어느 날 문을 찾고 있는 한 청년을 만나고 산속 폐허에서 덩그러니 남겨진 신비한 마을을 탐험하는 모험 어드벤처 영화로 12세 이상 관람가로 나왔다.
그러므로 이번 주 영화 예매 순위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스즈메의 문단속’으로 이루어졌다. 각각 다른 장르의 영화들로 이번 주 영화 시장에서 분배된 주목을 받고 있다. 각각의 영화를 차별화된 장르로 보고 싶은 분들은 각각의 영화를 감상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1위.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 컨텐츠 목차 ::
줄거리
혈귀가 숨어있는 거리에 잠입한 탄지로 일행.
강력한 상현 6 혈귀 남매 규타로 & 다키와의 전투 끝에 탄지로 일행은 궁지에 몰린다.
절체절명 위기의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는 곧은 의지로
규타로에 맞서는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 그리고 음주 우즈이 텐겐.
환락의 거리 속 혈귀를 쓰러트리기 위한 그들의 치열한 전투가 시작된다.
한편, 키부츠지 무잔은 무한성에 상현 혈귀들을 소집시키고
탄지로는 새로운 칼을 찾아 도공 마을로 향하는데…
2위.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줄거리
2022년 겨울 고척스카이돔을 뜨겁게 달궜던 ‘아임 히어로(IM HERO)’ 임영웅의 앵콜 콘서트, 그 대단원의 감동을 재현할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스크린X로 2023년 관객들을 찾아온다.
“제가 마치 트루먼 쇼의 주인공이 된 것 같아요”
자신이 영화 ‘트루먼 쇼’의 주인공이 된 것 같다고 말하지만, 그러면서도 팬덤 ‘영웅시대’를 위해 매 순간 혼신의 힘을 다하는 ‘현실 임영웅’의 모습과 진심 어린 인터뷰, 영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국 투어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14대 시네마틱 카메라로 촬영해 오직 극장에서만 볼 수 있는 앵글로 특별한 관람 경험을 선사할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3위. 스즈메의 문단속
줄거리
큐슈의 작은 마을에서 살고 있는 소녀 ‘스즈메’는
어느 날, 여행을 하며 ‘문’을 찾고 있는 한 청년을 만난다.
그의 뒤를 쫓아간 소녀는 산속 폐허에서 덩그러니 남겨진 낡은 문을 발견한다.
무언가에 이끌린 듯 ‘스즈메’는 문으로 손을 뻗는데…
2023년, ‘문단속을 위한 여행’이 시작된다!
4위. 대외비
줄거리
“몰랐나? 원래 세상은 더럽고, 인생은 서럽다.”
1992년 부산, 밑바닥 정치 인생을 끝내고 싶은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
‘해웅’은 이번 선거에서만큼은 금뱃지를 달 것이라 확신했지만,
정치판을 뒤흔드는 권력 실세 ‘순태’에게 버림받으며 지역구 공천에서 탈락한다.
“누가 센 지는 손에 뭘 쥐고 있는가 보라 안 했습니까?”
‘순태’에 의해 짜여진 선거판을 뒤집기 위해 부산 지역 재개발 계획이 담긴 대외비 문서를 입수한 ‘해웅’.
행동파 조폭 ‘필도’를 통해 선거 자금까지 마련한 ‘해웅’은 무소속으로 선거판에 뛰어들어 승승장구한다.
‘순태’ 역시 ‘해웅’이 가진 대외비 문서의 존재를 알게 되고, 점차 ‘해웅’의 숨통을 조여오는데…
대한민국을 뒤집을 비밀 문서,
이 판을 뒤집는 놈이 대한민국을 뒤집는다!
5위. 더 퍼스트 슬램덩크
줄거리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glbot-short-m-hoban]
[glbot-short-cp_003]